| 사례관리의 정의와 등장배경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| 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 |
| 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 |
| 제 1절 사례관리의 정의와 개념 제 2절 사례관리의 등장배경과 필요성 제 1절 사례관리의 정의와 개념 1. 사례관리의 의미 -사례 또는 클라이언트를 관리한다는 뜻 -목슬리(moxley, 1989) ․ 사례관리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기능향상과 복지를 위해 공식적, 비공식적 자원과 사회지지망의 활동을 조직, 조정, 유지하는 것이라 정의 2. 사례관리의 적용과 특성 1) 사례관리의 적용 -장애나 만성적이고 심하게 손상된 사회적 기능상의 문제를 가진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지역사회 내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함 -총제적, 포괄적, 효율적, 지속적인 공식적․비공식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원 및 서비스 체계들 간 상호작용 체계 구축 |
| 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