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12월 29일 일요일

사례관리의 정의와 등장배경

사례관리의 정의와 등장배경
 사례관리의 정의와 등장배경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 

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

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

제 1절 사례관리의 정의와 개념
제 2절 사례관리의 등장배경과 필요성



제 1절 사례관리의 정의와 개념

1. 사례관리의 의미
-사례 또는 클라이언트를 관리한다는 뜻
-목슬리(moxley, 1989)
․ 사례관리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기능향상과 복지를 위해 공식적, 비공식적 
자원과 사회지지망의 활동을 조직, 조정, 유지하는 것이라 정의


2. 사례관리의 적용과 특성

1) 사례관리의 적용
-장애나 만성적이고 심하게 손상된 사회적 기능상의 문제를 가진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지역사회 내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함
-총제적, 포괄적, 효율적, 지속적인 공식적․비공식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원 및 서비스 체계들 간 상호작용 체계 구축
  
출처 : 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