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| 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 |
| 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 |
| 제 1절 분석 및 조사 제 2절 목표설정 및 시장분석 제 3절 실행 및 평가 제 4절 마케팅 기법 제 5절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제 1절 분석 및 조사 1. 기관 환경 분석 1) 환경적 요인 - 사회제도적 환경 : 법규, 정책 등 - 조직내부 환경 : 조직의 경쟁력 자원 등 2) 환경 분석은 ‘우리가 있는 상황은 무엇인가?’에 중점을 둠 3) 환경 분석 단계에서 SWOT 분석 활용 - 조직의 강점(Strength), 약점(Weakness), 기회(opportunity), 위협(threat)요소들을 분석하여 강점에 적합한 목표 및 전략을 추구해야 함 4) 자원분석 - ‘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은 무엇인가?’에 중점을 둠 - 주요자원 : 인력, 자금, 시설, 시스템, 시장자산 2. 마케팅 조사 ->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|
| 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