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12월 29일 일요일

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

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
 사회복지 마케팅의 과정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 

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

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

제 1절 분석 및 조사
제 2절 목표설정 및 시장분석
제 3절 실행 및 평가
제 4절 마케팅 기법
제 5절 사회복지기관의 홍보


제 1절 분석 및 조사

1. 기관 환경 분석

1) 환경적 요인
- 사회제도적 환경 : 법규, 정책 등
- 조직내부 환경 : 조직의 경쟁력 자원 등

2) 환경 분석은 ‘우리가 있는 상황은 무엇인가?’에 중점을 둠

3) 환경 분석 단계에서 SWOT 분석 활용
- 조직의 강점(Strength), 약점(Weakness), 기회(opportunity), 위협(threat)요소들을 
분석하여 강점에 적합한 목표 및 전략을 추구해야 함

4) 자원분석
- ‘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원은 무엇인가?’에 중점을 둠
- 주요자원 : 인력, 자금, 시설, 시스템, 시장자산

2. 마케팅 조사
-> 마케팅 조사는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계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하고 
   
출처 : 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