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사례관리의 기본원칙과 개별사회사업과의 차이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| 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 |
| 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 |
| 제 1절 사례관리의 기본원칙 제 2절 사례관리와 개별사회사업의 차이 제 1절 사례관리의 기본원칙 1. 사례관리의 유의점 1) 클라이언트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 -클라이언트의 요구, 기대 그리고 자율적 선택 최대한 반영 -전문가적 욕구를 주장하기 보다는 상호작용에 의한 개입 2) 클라이언트 중심 맞춤서비스 제공 -클라이언트들은 독특한 신체적, 정서적, 사회적 상황에 놓여 있음 -기관중심 획일적 서비스가 아닌 클라이언트 욕구에 기반을 둔 서비스 제공 -사례관리자는 지역사회의 잠재적인 자원에 대한 정보 파악 3) 클라이언트 중심 지속적 서비스 -서비스 제공의 점검과 재사정 -클라이언트에 대한 서비스 조정과 옹호를 통하여 지속적 원조 2. 사례관리의 기본원칙 1) 서비스의 개별성 -개개인의 고유한 문제에 관심 2) 서비스의 포괄성 -다양한 욕구를 포괄적으로 다룸 -경제, 의료, 사회적 문제 등 |
| 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