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프로그램의 운영 및 평가 |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 |
| 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 |
| 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 |
| I. 프로그램의 운영관리 II. 프로그램의 평가 I. 프로그램의 운영관리 1. 프로그램 운영조직의 구성 - 프로그램이 수행될 부서가 명시된 기관 조직표나 프로그램 운영 조직표를 도식화 - 운영과 조직구성은 수행인력의 배치와 함께 이루어져야함 - 인력은 최고관리자, 중간관리자, 업무담당자, 자원봉사자, 자문위원 및 타부서와의 관계 등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모든 인력 2. 프로그램 관리체계의 유형 1) 문제발견 및 예측에 대한 관리기법 -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5P(Person, Problem, Purpose, Process, Place)를 중심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사용 - 5W1H(Who, What, When, Where, Why, How)의 여섯 가지 관점에서 업무를 체크하고 업무누락을 발견 또는 방지 (1) 현재의 상태 검토 - 현재 프로그램을 누가 담당, 무엇을, 언제, 어디에서, 어떤 방법으로 하고 있는지 체크 → 타당성 검토 (2) 가장 좋은 방법 검토 - 누가, 무엇을, 언제, 어디에서, 어떤 방법 가장 좋은 방법 검토 (3) 대안 검토 - 이외의 대안 검토 |
| 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 |
2013년 12월 18일 수요일
프로그램의 운영 및 평가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