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3년 12월 18일 수요일

프로그램의 운영 및 평가

프로그램의 운영 및 평가
 프로그램의 운영 및 평가.hw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4 페이지 /hwp 파일
설명 :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 

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.

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^^*

I. 프로그램의 운영관리
II. 프로그램의 평가





I. 프로그램의 운영관리

1. 프로그램 운영조직의 구성
- 프로그램이 수행될 부서가 명시된 기관 조직표나 프로그램 운영 조직표를
도식화
- 운영과 조직구성은 수행인력의 배치와 함께 이루어져야함
- 인력은 최고관리자, 중간관리자, 업무담당자, 자원봉사자, 자문위원 및
타부서와의 관계 등 프로그램에 투입되는 모든 인력


2. 프로그램 관리체계의 유형

1) 문제발견 및 예측에 대한 관리기법
-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5P(Person, Problem, Purpose, Process, Place)를
중심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사용
- 5W1H(Who, What, When, Where, Why, How)의 여섯 가지 관점에서
업무를 체크하고 업무누락을 발견 또는 방지

(1) 현재의 상태 검토
- 현재 프로그램을 누가 담당, 무엇을, 언제, 어디에서, 어떤 방법으로 하고
있는지 체크 → 타당성 검토

(2) 가장 좋은 방법 검토
- 누가, 무엇을, 언제, 어디에서, 어떤 방법 가장 좋은 방법 검토

(3) 대안 검토
- 이외의 대안 검토
출처 : 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